" />
  • 최종편집 2023-12-06(수)
 

KakaoTalk_20230722_120957616_13.jpg

 

[GN뉴스=가평군]조중휘 시민기자=지난 2023년 7월 22일 토요일(오전 9시30분~11시) 설악마을공동체 가족 봉사단의 첫 번째 ‘환경 보호 캠페인’이 총 50여 명의 가족 봉사자들과 함께 눈메골 광장에서 진행되었다. 설악면 신천중앙로를 중심으로 길거리 청소, 자원순환 및 환경보호 캠페인, 환경 보호 버스킹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길거리 청소 봉사에 참가했던 한 초등학생 봉사자는 "평소 무심코 다녔던 곳에 쓰레기가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것을 열심히 치우고 나니 힘은 들었지만 보람이 있었다"라고 했다. 그리고 또 학부모 봉사자는 "가족이 함께 모여 마을 환경을 가꾸는 것이 교육적으로 무척 의미 있고, 이런 봉사활동에 자주 참여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봉사가 끝난 이후에는 눈메골 광장 무대에서 버스킹이 진행되었다. 총 3명의 참가자들은 환경을 지키자는 내용의 자작곡 “초록해요” 외 4곡을 불렀다.

 

금번 길거리 청소 봉사 및 환경 캠페인은 가평군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의 지원을 받아 설악마을공동체가 자원순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였으며, 이 외에도 자원순환 플렛폼 운영과 자원순환 교육을 통해 활동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설악마을공동체 김경태 대표는 설악면 가족봉사단은 앞으로 설악면의 지역 봉사와 더불어 가정폭력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다는 계획을 밝혔다. 

 

가족봉사단.jpg

전체댓글 0

  • 843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설악면 가족봉사단 환경 지킴 캠페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