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9-06(금)
 
  • “고마웠던 플라스틱아, 이젠 안녕!”

 

화면 캡처 2023-09-09 181019.png

 

KakaoTalk_20230909_194735892.jpg

 

[GN NEWS=가평군]조중휘 시민기자=설악마을공동체 가족 봉사단은 2회 길거리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청소 봉사 활동은 9월 9일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설악면 행복주민센터에서 시작하여 주변 길거리를 돌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쓰례기 줍기 및 환경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참석자 김초희(설악면 주민)버려진 쓰레기를 길가에 무방비하게 버려진 담배꽁초와 플라스틱 쓰레기들을 보면서 아직도 환경보호를 위한 시민의식이 부족하다는 심각성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공유했다.

 

청소 봉사를 마친 후인 1030분 부터 12시까지 설악면 행복주민센터 2층 강당에서 설악면 주민과 자녀 등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자원순환 교육이 실시되었다

 

이 교육은 특별히 가평군 마을공동체 주민 제안 공모 선정 사업의 일환으로써 김선경(명지대 교수)을 초청해 고마웠던 플라스틱아, 이젠 안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교수(김선경)를 통해 폐플라스틱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플라스틱이 만들어지는 과정, 재활용 가능/불가능한 플라스틱 종류와 구별법, 재활용하는 방법 등을 교육하였다.

 

참석자 중 한 주민우리 삶에 만연한 플라스틱이 제대로 재활용이 되지 않아서 자원 순환이 어려운 현실을 인식할 수 있었고, 환경보호 인식을 통해 우리의 삶이 조금 불편하더라도 자원이 잘 순환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실천을 다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앞으로도 자원 순환에 대한 인식개선과 실천이 병행되어 환경 보호에 앞장설 수 있는 설악면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43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족봉사단 제2회 길거리 청소 봉사 및 자원순환 특별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