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3-12-06(수)
 


KakaoTalk_20230421_182503196_01.jpg

 

KakaoTalk_20230921_230746402.jpg

 

KakaoTalk_20230921_230715293.jpg


[GN NEWS=가평군]조중휘 시민기자=설악마을공동체에서 9월 22일(목) 오후2시 부터 깨끗한 하천 만들기 사업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청평수력발전소의 후원과 설악면 행정복지센터 협조, HJ천주천평수련원 수련생 70명과 함께 설악면의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한국수력원자력(주)청평수력발전소장 최동희 깨끗한 하천을 만들기 위하여 힘쓰시는 설악마을공동체에 감사한 말을 전하며 "청평수력발전소는 청정에너지 생산으로 사회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설악면 부면장 김진하는 "앞으로도 하천 정화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깨끗한 설악면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라며 지속적인 활동을 약속했다.


설악마을공동체 대표 김경태 "이번 활동에 참석한 HJ 천주천평수련원 수련생 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봉사에 참석한 박종현은 "오늘 봉사활동을 하면서 뿌듯함을 많이 느꼈다. 하천에 들어가서 쓰레기를 줍는 작업을 할때 처음에는 옷이 물에 젖는걸 의식하면서 했는데 하다 보니 옷이 젖는 것을 신경 안 쓰게 되었으며 쓰레기를 발견하면 뭔가 뿌듯함 마음이 들었다. 봉사활동을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작업을 했다. 옆에서 같이 쓰레기를 줍고 있었던 친구도 벌써 끝인가, 라고 했다"라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서 너무 즐거웠다라고 덧붙였다.


정화활동에 참여한 우가현은 "처음에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차츰 즐거워지고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었다. 다같이 위하여 산다는 목표를 향해 땀을 흘리는 모습을 보며 힘을 얻은 것 같다"라고 했다.


함께 참여한 김문정은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연을 깨끗하게 해야 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하니 눈이 좋지 않던 저에게 숨은 보석을 찾은 듯 보이지 않던 쓰레기가 보였다. 하나둘씩 생각하며 항상 자연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나아가야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하천 정화활동으로 설악면이 앞장서는 마을공동체가 되길 바란다.

태그

전체댓글 0

  • 998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설악면, 깨끗한 하천 만들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