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6-24(월)
 
  • -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 낡은 칫솔 사용하면 충치 더 잘 생겨

(1)가평군보건소, “칫솔 3개월마다 새것으로 바꾸세요”.png

 

[GN NEWS=가평군]이성아 기자=가평군보건소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4일부터 10일까지 구강보건 행사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헌 칫솔 새 칫솔로 바꾸고 가~평”이라는 제목으로 칫솔바꾸기 캠페인과 ‘구강보건’ 4행시로 이름 짓기 이벤트를 해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게 된다.

 

“헌 칫솔 새 칫솔로 바꾸고 가~평” 칫솔 바꾸기는 행사기간 동안 헌 칫솔을 가져오면 인증 후 새 칫솔로 교체해 주는 캠페인이다.

 

벌어진 칫솔을 사용하면 잇몸을 다칠 수 있고, 치아 표면 세균막이 잘 안 닦여 충치나 치주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어 3개월마다 칫솔 교환을 권장하기 위한 취지다.

 

새 칫솔로 교체해 주는 캠페인은 가평군민 선착순 200명으로 진행된다. 가평군보건소와 5개 보건지소(설악·청평·상면·조종면·북면)에서 헌 칫솔을 가져오면 새 칫솔을 교환할 수 있다. 더불어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리플릿도 같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4행시 이벤트는 “구강보건”으로 참신한 아이디어 제출자를 선정해 선착순 70명에게 당첨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정연표 보건소장은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올바른 칫솔 바꾸기 캠페인과 구강보건 4행시로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칫솔질 실천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69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평군보건소, “칫솔 3개월마다 새것으로 바꾸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