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6-24(월)
 
  • - 6~8월 잡초제거 지난해 2회 → 올해 3회로 늘려 7월 우기 포함

(가)가평군, “올해 행락철 도로환경 작년보다 깨끗해져요”1.jpg


[GN NEWS=가평군]이성아 기자=가평군(군수 서태원)이 올해 도로변의 무성한 잡풀 예초작업을 강화해 관광객과 추석 나들이객에게 아름답고 깨끗한 여행길을 제공한다.

 

군은 여름철 전·후 도로변 잡풀 예초작업을 지난해 2회에서 올해 3회로 확대해 가평 방문 여행객들에게 ‘관광 가평’의 아름다운 이미지와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가평군 도로변 예초작업계획’에 따르면 가평지역 위임국도와 지방도, 군도, 농어촌도로 등 총 410km를 대상으로 예초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가)가평군, “올해 행락철 도로환경 작년보다 깨끗해져요”2.jpg

 

군은 올해 도로변 예초작업 예산으로 5억1,500만원(국비 5,000만원 포함)을 편성했다. 이는 지난해 3억6,500만원보다 1억5,000만원 증액한 것이다. 이에 따라 올해 6월(행락철맞이), 7월(우기), 8월(추석맞이) 세 차례에 걸쳐 도로변 예초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해의 경우 6월과 8월 두 차례만 실시해 7월 우기 때 도로변 잡풀이 무성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가평’의 이미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서태원 군수는 “신속한 도로변 예초작업을 위해 군에서 직접 시행하거나 읍·면별 재배정 또는 도로보수원 등의 협조를 통해 성과를 높일 계획”이라며 “여름철 전·후 도로변에 무성하게 자라나는 잡풀 예초작업을 강화해 쾌적한 도로환경은 물론, 아름다운 가평 이미지 제공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90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평군, “올해 행락철 도로환경 작년보다 깨끗해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