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NEWS=가평군]이성아 기자=가평군은 고유의 지역자원과 특성을 바탕으로 혁신적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가평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로컬크로컬 크리에이터의 역할은 지역(로컬) 고유의 자연, 문화를 중심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창의적인 콘텐츠와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것을 말한다.
가평군 고유의 자연, 문화 등 유·무형 자원과 특성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업하려는 (예비) 청년 창업가 대상 교육을 실시하여 역량을 강화하고 혁신적 아이디어 도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것으로 기대한다.
모집대상은 가평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하고자 하는 예비 및 기창업 청년(19~39세) 15명으로
기창업자의 경우, 사업 개시일로부터 7년 이내인 자 [주민등록상 가평군 거주 청년 · 예비창업자 우선선발]이다.
교육 일정은 2024. 8. 1.(목) ~ 9. 10.(화) [주1회, 총 6회 교육 및 진단·컨설팅 각 1회] , 교육 내용은 전문교육기관 위탁을 통한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프로그램 및 개인(팀)별 심화 컨설팅 이며, 선발 방법은 공고일로부터 접수, 적격여부 심사 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접수는 방문 및 우편,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가평군청 제2청사 일자리정책과 청년팀
(031-580-295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