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15(화)
 
  • 가평소방서와 공동 개최… 응급조치 교육 등 실전 중심 훈련

(가)가평군, 물놀이 안전 발대식… 여름철 사고예방 총력1.jpg


[GN NEWS=가평군]이성아 기자=가평군(군수 서태원)은 20일 가평소방서와 공동으로 ‘2025년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및 119시민수상구조대 합동발대식’을 개최했다.

 

가평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서태원 군수를 비롯해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과 의원, 성기창 가평소방서장, 청평양수발전소장, 의용소방대,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및 119시민수상구조대원 등 230여 명이 참석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것을 다짐했다.

 

이번 발대식은 여름철 물놀이 인파 증가에 대비해 안전요원들의 책임감을 높이고 현장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기본 응급조치법, 구명장비 사용법 등 실전형 안전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가)가평군, 물놀이 안전 발대식… 여름철 사고예방 총력3.jpg

 

가평군은 매년 피서철을 맞아 관내 물놀이 지역 23개소에 고정 안전요원과 순찰요원을 배치해 사고 예방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한 구명조끼 대여소 운영과 기상악화 시 입수 통제 등 체계적인 현장 관리도 병행하고 있다.

 

서태원 군수는 “지속되는 이상기후로 무더위가 예년보다 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더 많은 물놀이 피서객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며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수칙 지도와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가평군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재난과를 중심으로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전 읍면에 걸쳐 신속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가)가평군, 물놀이 안전 발대식… 여름철 사고예방 총력2.jpg

 

전체댓글 0

  • 781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평군, ‘2025년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및 119시민수상구조대 합동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