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4-04-24(수)
 

남양주법원.jpg


[GN뉴스=가평]양상현 기자=국민의힘 당원들을 상대로 접대 의혹을 받는 서태원 경기 가평군수가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이 서태원 가평군수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하면서다.


의정부지검 남양주지청 형사2부는 서태원 가평군수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29일 밝혔다.


서 군수는 지난해 10월 국힘 당원들과 모임을 갖는 과정에서 선거법을 위반한 혐의를 받는다.


가평군 공무원 출신이었던 서 군수는 누군가로부터 국민의힘 당원들이 라운딩 할 수 있는 골프장 예약을 부탁받고, 후배 공무원 A씨를 통해 골프장을 예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골프장에 서 군수는 없었다.


서 군수는 이후 식사 자리에 참석했으며, 당시 현직 군수였던 김성기 전 군수도 함께 자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날 모임과 관련해 선거법 위반 혐의가 있다고 보고 서 군수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했다. 경기북부경찰청 반부패범죄수사대는 서 군수를 상대로 소환조사를 진행한 뒤 지난 21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검찰 송치했다. 서 군수는 지난 25일 8시간에 걸쳐 남양주지청에서 강도 높은 소환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서 군수 측은 "골프장을 알아봐 준 것뿐이지 접대라는 건 절대 있을 수 없다. 계산도 각자 알아서 했다"라며 "식사 자리 역시 사적모임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서태원 군수는 지난 4월 29일 국민의힘 가평군수 후보자로 공천을 받아 6.1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됐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서 벌금 100만원 이상 형이 확정되면 직을 상실하게 된다. 

태그

전체댓글 2

  • 30742
정연수

졍연수 구속되니 변경 이름이 겨우 NGN에서 GNNETWORK인가? 대표 이름이 조뭐씨가 아니라 이뭐씨네?

댓글댓글 (1)
가평군민

정연수   >   이름의 의미를 먼저 믈어보시는게~폄하가 목적이신지?
객관적인 평가가 존중을 받습니다.
가평군을 위해 앞으로 좋은 기사 써주면 좋은거지요.
지나가다 겨우라는 말이 좀 거슬려 한글자 적고 갑니다.

댓글댓글 (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보] '당원 접대 의혹'...검찰, 서태원 가평군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불구속 기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