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8(수)
 


새마을김장김치나눔.jpg


[GN NEWS=가평군]이성아 기자=11월 10일 가평군 새마을회에서는 “2023년 따듯한 겨울나기”를 목표로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에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진행하였다.

 

그간 새마을회에서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고추장 나눔 재래간장 및 된장 나눔, 올 추석에는 읍면별 명절 음식 나눔을 통해 한 해 동안 꾸준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을 코로나19 이후 두 번째로 진행하는 대규모 김장 김치 나눔 행사로 지역사회에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따듯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읍·면별 새마을회와 가평군수 서태원을 포함한 지역공무원들이 참여하였고 내 주변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김장 김치 만들었다.

 

가평군수 서태원은 “올해도 추운 겨울이 예상되지만, 취약계층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분들께 따듯한 온정을 전할 수 있는 김장 나눔을 통해 가평군민 모두가 따듯한 겨울나기가 되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가평군새마을회 전양순 군부녀회장은 “나눔이야 공장김치를 구매하여 쉽게 할 수도 있지만 정성스레 직접 만든 김치를 나눔으로써 단순 김치뿐만 아니라 온정까지 전할 수 있는 좋은 활동이라 생각한다.”라며 동참한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였으며 앞으로도 주변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으로 가평군 구석구석 따듯한 온정이 전해지는 봉사활동을 하겠다고 전하였다.

 

2023년도 가평군청의 지원을 통해 진행된 이번 사업은 가평군 관내 거주하는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1,0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014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평군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