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종편집 2023-12-06(수)
 


가평클린농업대학연찬교육.jpg


[GN NEWS=가평군]이성아=가평클린농업대학(총동문회장 정용칠)은 지난 16일 가평체육관에서 400여명 동문회원과 함께 연찬교육 및 도시농업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교육은 가평클린농업대학 총동문회를 지속적인 학습조직으로 육성하고, 도시농업(치유농업)과 연계하여 힐링과 행복이 넘치는 가평특별군을 위한 지역사회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행사는 개회식 및 특강, 도시농업 체험행사, 동문회원 장기자랑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강은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치유관광의 대두와 향후 발전 과제’라는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가평특별군도 치유산업이 대두됨에 따라 팜파티, 지역축제 등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 및 체험농장을 발굴하여 지역발전에 앞장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도시농업 체험행사도 같이 진행하면서 클린농업대학 동문회원들 간 지역별·분야별로 농업인 네트워크 형성으로 원활한 정보교환 및 협동체를 구성하는 등 가평군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전문농업인 육성의 구심체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정용칠 회장은 “연찬교육을 통해 클린농업대학 동문회원 간 소통과 상호교류의 시간을 갖고, 총동문회 운영을 더욱 활성화하여 가평농업의 전문 인재 양성 및 지속적인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14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평클린농업대학 총동문회 연찬교육 및 도시농업 체험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